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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X 교육 1/3

2010.05.15 22:14 | Posted by JoyfulLife

User Experience + User Research

UX는 User를 위한 모든 것. All that they want.

 

UX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? 유저 리서치의 중요성, 리서치 기법은 ? 가장 기본적인 것은 관찰하고 묻는 거이다.

 

관찰: 디자이너는 관찰의 힘을 사용하는 전문가들이이다. 관찰은 영감을 불어 넣는다. IDEO

사람을 이해해야 한다.

 

구체적으로 시작.. 최그 .. 한 경험은 언제죠? 폭넓게 사고하고 관련 질문을 동사적으로 하라.

 

UX 평가

1.UCD와 UX 평가

2.UX 평가 구조

3.UX 평가 방법(DAS):Do, Ask , See

4.사용자 중심의 디자인(UCD): 제품을 접하고, 사용하고 버리는 과정, 만들고 검증하고,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, 또 다시 제품을 만듬,

5.사용자 경험을 충족하게 만들기 위한

6.UI(User Interface) vs UX(User Experience):디자인이라고 하는 것은 내 감각을 내 감성을 표현하는 것이다.

7. 디자인의 전 프로세스에 유저인터페이스가 들어가 있다. aems 일에 함에 있어서 5W 1H 가 들어가 있다. 이 제품을 만들었던 것이 골을 달성하기 까지 필요한 것이다. 반복되는 검증을 해야 한다. 평가의 대상... 실사용자와 관계자, why, who, what where when how,

개선의 목적이나 평가..

평가의 태스크를 정의.. 제품의 메뉴들을 잘 나열..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단계를 스토리로 만듬.

working sample. 기능이 돌아가는 제품, 마지막은 완제품을 이용한 평가.

평가 시기: concept review, 손으로 그려서 스틸 컷으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누르면 다름 그림을 보여줌, 디자인에 하는 부분에서 많이 줄어든다. 예제 화면을 보자, 컨셉에 대한 확인 플로우,

평가 시기: 페이퍼로 그림을 그리고

ASK, 1987년 의 번역본, Contextual Design, 사용자들에게 확인해야 할 측면, 6가지 평가 방법, 그 중에서 몇가지만 확인, 맨투맨으로 질문을 함, 본인 스스로 태스크를 수행, 워킹 모델링으로 5가지 방법, 플로우를 이해해보는 것, 모델링을 해보자, 평소에 작업할 때 그림으로 표현을 하자.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단계를 정리함, 환경에 대한 이해, 이런 것들을 확인할 수 있게 함, 사용성은 여러 가지 논문으로 해서 만듬, 에러 사용 편의성에 대한 체크리스트 개발,

사용성 테스트 , 지하철에서 사람들은 무엇을 하는가? 사람들을 체크하자, UX 평가 프로세스, 이 평가를 어떻게 마무리를 할까? 내가 생각하는데 있어서 UX 평가에 대한 부분에 대한 질문,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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